[마케띵] 2022년 6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2년 6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2022/ 06/ 09

 

코로나가 완화되면서 입국 절차도 간소화되고 있습니다. 한국 입국 시 신속항원 테스트 결과 제출을 승인하고, 백신 미접종자의 격리도 해제하고 있어요. 해외여행이 증가하면서 관광업계도 활기를 띠고 있는 만큼 업계의 빠른 회복을 기대해 봅니다😊 

 

 

│ 싸이월드, 도토리맛 막걸리?

 

이미지 출처: 우리술 네이버 블로그

부활한 싸이월드! 이번에는 막걸리 제조 회사인 ‘우리술’과 함께 도토리를 활용한 막걸리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 를 출시했어요. 도토리는 싸이월드에서 이용되던 사이버 머니인데요. 이번엔 전통주의 소재로 활용했어요.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는 5%의 저도수로 산뜻하고 톡 쏘는 맛이 특징이래요. 전국 편의점, 마트, 슈퍼체인 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주간일기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의 일기 챌린지가 돌아왔어요. 이번에는 한 주간의 일상을 천천히 쓰는 ‘주간일기’를 진행한대요. 참여자 전원에게 주간일기 스티커를 지급하고요. 4주 모두 주간일기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5만원을 지급하고 3개월, 6개월 작성에 성공하면 아이패드, 맥북 프로부터 여행 상품권까지 다양한 경품을 추첨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농심: 펀스터즈 모집中!

 

이미지 출처: 농심

농심에서 펀스터즈 15기를 모집해요. 펀스터즈는 재밌는 아이디어로 Fun한 마케팅을 몸소 실천하는 20대 크리에이터 그룹을 의미해요. 펀스터즈로서 Fun 콘텐츠를 제작하고, 프로모션을 기획하거나 실행합니다. 신제품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하고요. 매월 다양한 농심 제품을 지급받을 수 있으니 식품업계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좋은 기회에요. SNS 또는 유튜브를 활발히 이용하거나 넘치는 아이디어를 지닌 분, 디자인 툴을 다룰 수 있는 분을 우대합니다. 

 

 

│ 오뚜기, 진앤지니 14기를 모집합니다 

 

이미지 출처: 오뚜기

오뚜기에서 진앤지니, 즉 진라면을 사랑하고 미래의 마케터를 꿈꾸는 전국 대학생 10팀을 찾고 있어요. 지원 자격은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수 있고 다양한 오뚜기 라면 제품으로 자신만의 기획력과 아이디어를 뽐내고 싶은 사람, 마케팅 실무를 경험하고 스펙을 쌓고 싶거나 SNS 개인 채널을 활발히 운영 중인 사람이고요. 14기에서는 진라면과 진비빔면, 짜슐랭 홍보와 오뚜기의 숨겨진 보석 같은 라면을 알리는 것이 활동 주제래요. 웰컴키트와 창작지원비 등이 제공됩니다. 

 

 

│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 출품 시작

 

이미지 출처: 유튜브

유튜브를 활발히 운영하고 계신 마케터님! 유튜브 광고 캠페인 중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준 캠페인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s 2022)’가 출품을 시작했어요.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을 출품하면 브랜딩 캠페인, 브랜드 팬덤 캠페인, 앱 성장 캠페인, 커머스 성장 캠페인, 리드 증대 캠페인 등 총 9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해요. 캠페인을 출품하고 유튜브 마케팅의 성공 사례가 되어 보세요!

 

 

│ 주의! 익스플로러가 종료돼요!

 

이미지 출처: 엣지

6월 15일을 기준으로 익스플로러 지원이 종료됩니다. 기존에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고 있으신 분들은 앞으로 네이버 웨일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구글 크롬을 이용해야 해요. 익스플로러 지원이 종료되면 보안과 해킹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거든요. 쇼핑몰의 일부 콘텐츠가 제대로 보이지 않거나 쇼핑의 여러 과정에서 문제가 나타나 문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로 방문한 고객을 타게팅하고 다른 브라우저로 방문하도록 안내 팝업을 띄워보는 건 어떨까요? >> 레시피 자세히 읽기

 

 

│ 마케팅팝업의 노출 컨트롤 방법은?

 

 

이프두에 ‘인앱메시지 노출 제한’ 기능이 신규 추가됐어요. 24시간 동안 3회 노출처럼 지정한 시간 동안 팝업메시지를 최대 몇 회 노출할지 설정하고 팝업메시지 노출 횟수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 노출이 제한된 팝업메시지와 노출 제한 대상도 확인 가능해요. 적절한 시점에 노출하는 마케팅팝업은 전환율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노출을 컨트롤하고 최적화된 온 사이트 마케팅을 진행하세요😍  

 

 

│ 푸망과 함께하는 심리테스트 리스트

 

이미지 출처: 푸망X쿠캣마켓

심리테스트 플랫폼 푸망을 이용해 심리테스트를 진행하는 곳이 늘고 있어요. 푸망과 브랜드가 함께하는 심리테스트를 소개합니다. 

 

쿠캣마켓 ‘냥혼자산다’

: 나의 자취 유형과 추천 음식, 잘 맞는/잘 맞지 않는 친구 유형을 알아볼 수 있어요.

달다방 ‘나만의 tea 테스트’

: 생리 기간과 관련된 테스트를 통해 차와 디저트, 생리대를 추천받아요. 

오뚜기 ‘먹방끈 테스트’

: 나의 먹방력을 가방끈으로 표현하면 얼마나 될까요? 먹잘알 잠재력을 확인해 보세요. 

G7 ‘현대인 무기력 테스트’

: 무기력 유형과 유형별 커피의 의미, 무기력 극복 Tip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런 포스팅은 어때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